케이메디허브, 제약공학과 학생 교육 진행

2022-09-05 오후 3:55:13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829일부터 92일까지 대구가톨릭대학교 및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의약품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 교육을 진행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매년 제약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존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생 외에,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의 신규 교육 의뢰가 있어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세부 교육내용은 GDP 문서작성 규정 GMP 일반교육 의약품 인허가 품질관리 개요 및 시험이론 원료 및 완제의약품 시험 미생물 시험 제조지원설비 순으로 진행되었고,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부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서 매년 전국의 약학대학생 및 제약공학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의약생산센터에서 매년 제약공학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센터에서의 5일 간의 실습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