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경북지역본부 지속적 나눔으로 ESG 실천

2022-08-10 오후 5:43:11

한증막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더위에 무방비로 노출된 이웃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나눔 실천으로 지역의 해피바이러스역할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이 있어 화제이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은 연초부터 지역과의 상생, 지역성장의 주역을 자처하며 지역 먹거리 창출과 주거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투명성 강화, 사회적 책임 실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중 지속되고 있는 나눔 활동도 사회적 책임 실천의 연장선상임. 올해 7월까지 442명중 296명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1,392시간 참여하였음. 연말까지 전직원이 1회 이상 참여하고 3,000시간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활동은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월성종합사회복지관, 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경북장애인체육회, 영천농아인협회, 영주시 장애인 복지관 등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여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주요활동으로 저 소득 가정과 긴급히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사전에 파악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선풍기, 여름 침구 등 생활필수품을 지원하고 생활안전 위협요소가 없는 지 점검. 또한 모기 퇴치제 및 연고를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여 지원한다.

 

다음으로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복날음식을 준비하여 대접하고 직원들과 말동무 시간을 가짐. 남산기독교종합사회 복지관 식당에서 725100분정도를 모시고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프로스포츠 관람기회가 적은 경북지역 복지단체와 연계하여 장애인을 초청하여 야구경기 관람 기회 제공하며 지난 62840분을 모시고 1차로 진행하였으며 8122차로 40분을 모시고 진행하고 장소는 삼성 라이온즈 파크이다.

 

LH대경본부 이재용 본부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상생하려는 노력을 쉼 없이 추진하여 나눔의 기쁨을 전파하는 해피바이러스가 되겠다고 밝히며 조만간 올해 초 약속한 Good news를 들려드리도록 하겠다.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