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비만대사수술 200례 달성

2022-08-02 오후 4:59:01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센터장 서영성)가 비만대사수술 200례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719일 시온실에서 비만대사수술 200례 기념식을 개최했다.

 

 

 

비만대사수술은 내과적 방법으로는 잘 치료되지 않는 고도비만 환자나 고도비만을 동반한 제2형 당뇨병이나 비만에 따른 각종 합병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고혈압·당뇨·수면 무호흡증 등 고도비만과 관련된 각종 질환들의 치료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는 여러 진료과의 전문 교수들이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비만대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한다. 비만전문코디네이터와 전문 영양사가 수술 전 상담부터 식이요법, 체중조절 교육 등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20194월에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주관하는 비만대사수술기관 인증을 받으며, 대구·경북 지역 비만대사 수술분야의 선두 주자로 평가 받기도 했다. 여러 성과들과 환자 맞춤식 관리로 202011월에 100례를 기록한 이후, 올해 6월까지 200례를 달성할 수 있었다.

 

서영성 비만대사수술센터장(대구동산병원장)비만대사수술 200례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비만치료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만대사수술센터는 비만대사수술 분야 전문교수, 운동·비만 관리 전문가 등이 참여해, 국내 비만수술의 최신 연구 동향과 수술 경험 등을 공유하는 동산 비만대사수술 심포지엄을 매년 열고 있다. 올해 12월에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