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경북지역본부 전세.매입임대 청년에 호응

2022-07-13 오후 5:23:02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LH 전세, 매입임대 주택이 청년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LH전세,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 요건 및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만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혼청년을 대상으로 시중시세의 최저 40%수준으로 저렴하게 희망지역에 양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정착지 마련이 필요한 사회초년 청년들의 주거고민 해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

 

최근 상승세가 둔화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높은 집값, 경기침체의 시그널이 하나 둘 나타나는 상황으로 저소득층 청년들이 겪는 고통이 가중되는 가운데 LH의 청년임대주택은 현실적 대안이 되고 있다.

 

청년들은 부담이 덜한 월세와 보증금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LH에서 청년임대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자체 실시한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에 거주하는 A씨의 인터뷰에 따르면 취업 후 독립을 위한 주택물색을 하며 시중 임대 시세가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감당하기 벅찬 사실을 체감했고 고민을 거듭하던 중 LH를 통해 저렴한 전세를 구할 수 있었다는 소식을 듣고 수차례 신청 끝에 현재 거주중인 주택에 입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예전 최초 전셋집 대비 훨씬 넓은 면적에 주거비는 현저히 감소했고 삶의 만족도는 높아졌다며 여윳돈이 부족하여 독립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LH청약센터를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LH 청년임대주택은 무주택요건 및 소득자산 기준 충족하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혼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선호도가 높은 주택유형으로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주택, 전세형 매입임대주택 등이 있다.

 

청년매입임대주택은 시중시세의 40%~50% 수준 임대료, 청년전세임대주택은 광역시 단독거주 기준 95백만원 한도 지원, 전세형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세대구성원 대상 선호지역 중심 시중시세의 70%~80% 수준 임대료이다.

 

관련 세부 정보는 LH청약센터(apply.lh.or.kr), 마이홈포털(myhome.go.kr)LH 콜센터(1600-1004)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