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지방공기업의 날’ 경영혁신!! 우수사례 발표

2022-07-11 오후 5:16:20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77() ‘17회 지방공기업의 날행사에 참석하여,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을 발표하여 혁신사례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금번 17회 지방공기업의 날행사는 새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포상, 경영혁신 우수사례, 혁신선포식 등 지방공기업 발전방향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차관 및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지방공사·공단 사장, 이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정부 국정목표와 국정과제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대구환경공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당일 지방공기업 CEO포럼에서 우수사례로 발표하였다.

 

또한 공단지원 사업으로 국가산업단지 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력 브랜딩, 지속성장 기반 조성, 내수시장 판로 확대, 물산업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입주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ESG 경영선도 환경전문공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지방공기업평가원 경영지원단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는 대전환기, 지방공기업 혁신 방향토론회에서 지방공기업 혁신 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정상용 이사장은 이 토론회에서 패널로 참석하여 지방공기업의 혁신을 위해 4차 산업 혁명에 발맞추어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등을 공공시설에 적용해 효율성 제고가 필요하다라며, “스마트-기술 융합인재양성 등 심화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력양성에 힘써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