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재난관리평가 ‘최우수 기관’ 쾌거

2022-07-08 오후 3:16:37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업체 등 전국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안전부 주관‘2022년도 국가 재난관리평가에서 철도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청각장애인의 비상상황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수어 영상표출 IoT 기반 역사 원격 자동감시시스템 구축 싱가포르 센토사 모노레일 해외사업 안정적 정착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는 행정안전부 장관이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 평가로서,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평가 대상은 정부 중앙부처 22, 전국 공공기관 55개 및 시··구 등 총 335개 기관이다. 이 가운데 공공기관 분야는 철도, 교통, 에너지, 안전관리이다.

 

주요 평가내용은 기관별 국가핵심기반 보호목표 및 보호대상 범위 설정 위험평가 중점위험관리 전략 수립 재난관리 실태 등 재난관리 업무 전반이다.

 

한편, 공사는 2020년에도재난관리평가국가핵심기반보호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각각'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1년에도국가핵심기반보호 재난관리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이번 평가에서'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사의 안전 최우선 경영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