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소식]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최우수’ 외

2021-07-21 오후 7:53:00

수성구,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민만족도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대구시 및 8개 구군을 직접 방문했거나, 온라인, 우편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6,44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전문조사기관인 한국산업경제정책연구원은 민원서비스 과정, 민원응대, 민원 결과, 체감 만족도 등 17개 항목을 표준화한 설문지로 모바일과 전화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기간은 지난 412일부터 510일까지였다.

 

수성구는 종합만족도 90.1점으로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대구시 8개 구군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수성구청을 이용한 시민들이 직접 평가해 준 결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민원행정 서비스 및 업무처리과정에 대한 개선사항 등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함께 행복한 수성을 이뤄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교육 실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0일 주민들의 주체적인 지역의 과제 발굴 및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해 ‘2021 수성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범어3, 만촌1, 상동, 범물1, 고산3동 총 5개 동에서 45명의 마을복지계획단이 교육에 참여한다.

 

 

 

이날 교육은 마을복지 사업계획 작성을 중심으로, 지역의 복지 현황 및 자원을 알아보고 주민들이 생각하는 마을복지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마을복지계획단은 연말까지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 받아 지속가능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지역에서 직접 실천할 예정이다.

 

수성구는 지난해 상동과 범물1동을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 시범사업을 실시해 어르신 손길잇기 프로젝트 이음새, 아름다운 창조, 싱글벙글 행복한 모두의 밥상 사업을 기획실천한바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주민간의 소통과 합의로 주민력이 강화되고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