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아동복지협회와 교육협약 체결

2021-07-13 오후 7:45:24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9일 오전 1030분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 홀에서 대구아동복지협회(협회장 도현욱)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대구아동복지협회 도현욱 협회장 외 17개 아동복지시설장 등 각 시설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 협약은 양 기관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연대 강화를 통한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아동복지협회를 비롯한 각 시설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에게 대학 소개 및 진로체험 제공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장학금 지원 협력 양 기관의 발전 사항 협의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추가 협의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지침를 준수하며 각 기관장 인사말씀, 협약, 기념촬영, 캠퍼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캠퍼스 투어에서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구아동복지협회 도현욱 협회장을 비롯한 17개 아동복지시설장들은 영남이공대학교의 최신식 실습실 및 기자재, 신축 기숙사 등을 살펴보며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지원을 위한 건의사항, 학과별 진로, 지원 장학금 등에 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환경에 관계없이 모든 청소년들에게 동일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소외된 학생들이 없도록 아동복지협회 및 시설장들과 교육지원을 시작하고자 한다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찾고 성공적인 취업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역량을 키우고 안정적이 사회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