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소식] 그린웨이 산책로 시화현판 설치! 외

2021-05-04 오후 2:56:41

서구, 그린웨이 산책로 시화현판 설치

 

대구 서구 상중이동(동장 김형묵)은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그린웨이 산책로 구간에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화 현판을 설치하였다

 

 

 

상중이동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그린웨이 산책로를 따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화현판을 설치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관내 어린이 및 유명 시인들의 시화를 반기마다 추천을 받아 전시하여 그린웨이를 찾는 이들에게 볼거리 및 즐거움을 주고, 주민들의 정서 함양과 문화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김형묵 상중이동 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이 그린웨이 산책로를 이용하게 되면 건강뿐만 아니라 시를 통해 정서적 감정지수도 높아지는 만족감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주민이 가꾸는 아름다운 미니화단만들어

 

서구 상중이동(동장 김형묵)은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로벨리아, 버베나 노랑마가렛, 가자니아, 제라늄 등을 식재하여 주민이 가꾸는 아름다운 미니화단’ 3개소를 조성하였다.

 

 

상중이동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및 도시미관개선을 위해 일신아파트 코너 서남중학교 후문 양 코너에 로벨리아, 버베나, 노랑마가렛, 가자니아, 제라늄 등을 식재하여 미니화단(아름정원, 다움정원, 도담정원) 3개소를 조성하였다.

 

 

 

상중이동에서는 동네 환경개선에 대한 관심과 인식 변화 유도를 위해 인근지역 거주 주민들 중 관리자를 모집 지정하여 식재된 꽃을 가꾸고 물주기 등 화단 관리를 하도록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김형묵 상중이동 동장은 미니화단 조성으로 인해 쓰레기 불법투기가 줄어 동네 미관이 개선되었으며, 깨끗하고 쾌적한 상중이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