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나라 여행에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1-05-04 오전 10:30:56

대구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99회 어린이날 기념식은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대면 행사로 개최하고, 컬러풀대구 5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43회 어린이날 큰잔치530일까지 온라인(비대면) 참여로 진행한다.

 

 

99회 어린이날 기념식55() 오전 10시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모범 어린이와 가족,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하며 모범어린이 시상(12), 내빈 축하말씀,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제43회를 맞는 어린이날 큰잔치는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 매일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코로나19 예방과 많은 어린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비대면) 실내·외 참여형 행사로 530일까지 진행되며, 푸짐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 슬로건은 어린 왕자와 함께 떠나는 컬러풀 별나라 여행으로 컬러풀 대구5가지 색과 테마를 적용해 어린 왕자와 함께 5가지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내용으로 한다.

 

5개 미션은 미래별(온라인 백일장, 상상그리기), 생명별(환경 정화 활동, 장바구니 사용), 열정별(우리 가족 예체능, 대구 투어 인증), 상상별(우리 가족 그리기, 가족 동요 율동 챌린지), 사랑별(어린이 수어 체험 등)이며,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접수 기간은 419()부터 530()까지이며, 대구 거주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미션수행 결과를 휴대폰 등으로 촬영한 후 인증 사진과 동영상을 ‘2021 대구 어린이 큰잔치(http://대구어린이큰잔치.kr)’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6월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후 기념품을 주소지로 배송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잘 견뎌주고 있는 우리 어린이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 “모든 어린이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