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창구,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

2021-05-03 오후 2:14:42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26일 구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대구시 최초로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를 내당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단순 서류 발급임에도 불구하고 방문 순서대로 민원처리를 함에 따라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업무시간 외 공백을 채우는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의 취지이다.

 

주민등록 등·초본을 포함하여 86(등기부등본제외)을 발급할 수 있으며 서구 관내에서는 서구청, 대구의료원과 더불어 가족관계등록증명 발급이 가능하면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3번째 무인민원발급창구이다.

 

나아가 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하여 서구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만을 이용하여야하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3(내당1, 내당4, 상중이동)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협의처에 신청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는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업무시간 외 다양한 서류발급의 수요가 점점 증가함으로써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 창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가 대구에 표본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구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