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3년 연속 1위!

2021-04-13 오후 3:38:51

대구도시철도공사는 2021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3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는 82개 업종 345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20211/4분기는 운송, 통신, 공공부문, 기타 서비스 등 22개 업종 5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사는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1점을 획득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은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불평률, 충성도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로 작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률이 떨어지는 등 사회적 변화가 컸음에도, 공사는 2009년부터 13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공사는 지난해 사상 초유의 코로나19라는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게 된 상황에서도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선제적적극적 안전 방역과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전 직원이 불철주야 하나 된 마음으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1회 이상 역사 특별방역, 역사 고객접촉 시설물 일 2회 이상 소독, 전동차 기지 입고 시마다 전체 소독 및 종착역 회차 시마다 손잡이의자 표면 소독 등을 실시해 고객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를 취했으며, 전동차 바닥에의자 한 칸 띄워 앉기’, 승강장 바닥에밀착 접촉 방지스티커 등을 부착해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에 앞장섰다.

 

역사 내 열화상 카메라 및 승객 자가 발열 측정기 운영, 노약자 보호를 위한경로 우대 칸운영, 원활한 마스크 공급을 위한양심 마스크 판매대도 운영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86개 업체를 대상으로 2,219백만 원의 광고 및 임대료를 감면해 주었으며, 아름다운 급여 반납 릴레이에 동참해 106백만 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외에도 의료진 및 환자용 물품 지원, 복지단체 방역물품 등을 후원했다.

 

또한 미세먼지 걱정없는 쾌적한 도시철도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지하 터널에는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양방향 전기집진기를 59개소에 60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18개소에 18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실내공기질 유지기준(초미세먼지:50/) 준수를 위해 자체 측정망도 설치해 운영 중에 있으며, 측정값이 40/이상이 되면 역사 공조시스템공기조화기가 자동으로 연동돼 가동이 되고, 45/이상이 되면 본선 송풍기까지 연동돼 가동된다.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쥐띠해를 맞아 쥐 캐릭터 소품으로 꾸며진시민과 함께 달리는 2020 새해소망열차를 운행했으며,‘행복소망새해맞이의 기쁨 등을 주제로 한 3호선 모노레일 이벤트 열차도 운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응급상황에 대비해 전 역 직원 및 이용시민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역사에는 자동심장충격기(152)와 우천 시 미끄럼 방지를 위한우산 빗물 제거기’(260)를 완비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홍승활은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안전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시민과 호흡하며 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HAPPY DTRO’가 되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