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건축과, 건축산업기사 26명 최종 합격

2021-02-10 오후 2:21:13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건축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국가기술자격시험 건축산업기사에서 총 2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 건축과(학과장 이택운)는 건축산업기사 취득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특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20, 201935, 202026명 등 최근 3년간 총 81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건축산업기사의 합격률은 13.9%(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2019년 기준)로 난이도가 높은 국가기술자격시험이다. 영남이공대학교 건축과는 학년별로 필기반과 실기반을 나눠 맞춤식 교육을 진행했다.

 

1학년은 필기 중점 특강과 모의시험을 주기적으로 개최해 시험 적응력을 키우고, 2학년은 실기 위주의 특강과 필기 보충 특강 운영을 통해 합격률을 높였다.

 

건축과에서 운영한 이번 특별 과정은 코로나19로 대면 특강이 어려워 비대면 화상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실기 준비 시 부족한 부분은 학생과의 1:1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보충하는 방식으로 총 26명의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영남이공대학교 건축과는 지난 1972년 설립돼 대구·경북에서 최고의 시설을 갖춘 전문대학 건축과로, 건축디자인, 건축인테리어디자인. 건축시공, 건축구조 및 설비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매년 배출해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화성산업, 태왕건설 등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에 취업시키고 있다.

 

이번 건축산업기사 자격시험에 최종합격한 김선경 씨(19학번, 00년생)코로나19로 건축산업기사 준비에 대해 걱정이 많았지만 화상 특강을 통해 계획대로 준비할 수 있었다라며학년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덕분에 타학교 학생들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으며, 개인별 맞춤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신 교수님 덕분에 최종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건축과 이택운 학과장은 학생들의 건축 관련 11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라며 자격증을 비롯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산업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8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