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최윤희의 차차콤

2020-04-13 오후 5:17:11

 

 

Cha Challenge(도전) - 평소의 생각과 가치를 정리하고

Cha Change(변화) - 생활의 활력소, 마음밭의 거름이 되는 좋은글과

Com Communicate(소통) - 일상의 크고 작은 일을 진솔하게 나누는 일기

 

Challenge : The last 차차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가전제품 설치, 가스와 인터넷연결 등을 하러 온 사람들 모두가 나를 어머니라고 불러 충격이었다. 그 동안 주변에서 나이보다 젊게 보인다는 말을 많이 하여 100% 그대로 믿고 지냈던 나!!

 

아무리 내가 젊게 보이려고 청바지를 입고 꾸며도 나이는 지우거나 에누리 할 수 없는 것인걸...47년 만에 내가 태어나고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있는 고향으로 왔다. 꿈 많았던 십대에 떠났다가 흰머리를 애써 감추려고 갈색으로 염색한 육십 대 중반이 되어 돌아온 것이다.

 

그래, 이제부터는 있는 그대로 살자. 편하게 건강만 챙기면서 지내자. 차차콤을 쓴지도 벌써 14. 이젠 더 이상 매주 일요일 밤에 발송하는 차차콤이 아닌 나만의 일기장으로, 힘이 닿는 날까지 노트북에 기록해야지. 굿바이 차차콤!

 

그 동안 저를 응원해주신 국내외의 수많은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매주 차차콤을 읽고 답장을 보내주신 분들 덕분에 지금까지 이어져왔습니다. 이사한지 아직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두서없이 인사 올립니다. 지구촌이 코로나로 앓고 있는 요즘 모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Change : 영어 명언

 

 

 

Don't imitate anyone, see for yourself. Let your thoughts be guided by your own reason.

 

그 누구도 흉내 내지 마라, 스스로를 바라보라, 스스로의 사유가 당신의 생각을 인도하도록 하라.

 

- Rumi(1207~1273)페르시아의 시인 -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보기

  • 박영경 (2020-04-20 오후 7:52:07)   X
    그동안 차차콤 읽는재미가 쏠쏠했었는데요 아쉽네요. 그동안 기다려지던 월요일 어떻하지? 내내 건강하시구요 또 다른곳에서 글로 만나뵙길 빕니다. 차차콤 forever.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