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최윤희의 차차콤

2020-02-24 오후 4:03:39

 

 

Cha Challenge(도전) - 평소의 생각과 가치를 정리하고

Cha Change(변화) - 생활의 활력소, 마음밭의 거름이 되는 좋은글과

Com Communicate(소통) - 일상의 크고 작은 일을 진솔하게 나누는 일기

 

Challenge : 이 또한 지나가리라

 

COVID-19 출연으로 뜻하지 않게 모두의 발이 묶여버렸다. 도서관과 평생교육원에서 하던 교양과정은 취소되었고, 낮 시간이면 학원과 독서실로 가던 공주들도 꼼짝없이 집에 갇혔다.

 

지역에 COVID-19 확진자가 생겼다는 소식이후 주변 환경이 급격하게 변했다. 도로는 한산하기만 하고 아파트 엘리베이터 내에는 손소독제가 있고, 재빠른 사재기로 마트 진열장 곳곳은 텅 비었다. 하루 쓰고 버렸던 일회용 마스크도 이젠 더 이상 구하기 어려워 재활용하는 중이다.

 

외국에 있는 아들은 뉴스를 보고 놀라 전화가 오고, 해외에 있는 지인들도 걱정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갑자기 집에 식구들이 종일 있으니 무급 가사도우미는 삼시세끼 챙기기 바쁘다.

 

이틀간 집에 있으니 슬슬 엉덩이가 쑤셨다. 면역체계를 높이는 것 중 햇볕 쪼이기가 좋다던데.... 만보걷기도 할 겸 완전 무장하여 낮에 단지를 걸었는데 너무 조용하다! 놀이터에서 재잘거리는 아이들 소리가 그립다. This, too, shall pass away. 이 또한 지나가리라.

 

Change : 영어 명언

 

 

 

Not all storms come to disrupt your life, some come to clear your path.

 

모든 폭풍이 당신의 삶을 파괴하지 않는다, 때로는 당신이 가야 할 길을 터준다.

 

Communicate : 윤희일기(223)

 

갑자기 삼시세끼를 준비하려니 머리가 핑핑 돌아간다. 준비시간은 짧게, 맛은 있으면서 새롭게~ 황태구이, 코다리조림, 간장제육볶음, 계란말이, 미소된장국....분명 며느리가 낳은 두 공주들인데 어떻게 입맛은 그렇게도 다를까?

 

큰 공주는 생선은 사양이다. 작은 공주는 코다리조림에 넣은 무청 시래기를 너무 좋아한다! 물론 두 녀석 다 고기는 대환영이다! 땀 뻘뻘 흘리며 준비하는 할미를 보고 설거지는 공주들이 하겠다고 나선다. 다 컸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