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최윤희의 차차콤

2020-02-17 오후 1:16:37

 

Cha Challenge(도전) - 평소의 생각과 가치를 정리하고

Cha Change(변화) - 생활의 활력소, 마음밭의 거름이 되는 좋은글과

Com Communicate(소통) - 일상의 크고 작은 일을 진솔하게 나누는 일기

 

Challenge : 내 삶의 소소한 가치

 

지난주부터는 도서관의 '시 창작교실'에서 시를 읽으며 또 다른 세상에 풍덩 빠졌다. 그동안 막연하게 어렵다는 생각으로 시를 가까이 하지 않았지만 시를 읽으며 시인들의 삶을 엿보는 것은 새롭고 재미가 솔솔 이었다.

 

섬진강 시인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의 인터뷰 글이 마음에 와 닿아 강의 중 얼른 스마트폰에 담았다가 다시 읽으며 여기로 옮겨본다.

 

책도 중요하지만 사람이 돼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람을 귀하고 소중하게 가꾸려는 노력을 삶과 독서 속에서 체득하면 우리 삶이 더 풍요로워 지지 않을까요? 어머니께서 제게 늘 하시는 말씀이 있는데, ‘사람이 그러면 안 되제예요. 그게 답인 것 같아요. 인간답게 사는 것, 그걸 위해서 책도 읽고 삶도 돌아보는 거겠죠.”

 

글을 쓰는 것은 삶의 소소한 가치가 눈에 들어오는 작업” ”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삶을 자세히 보는 눈을 갖게 되더라맞다! 인간답게 살기 위해서 책도 읽고 삶을 돌아보는 것이다. 오늘도 내 삶의 소소한 가치를 차차콤에 실어본다.

 

Change : 영어 명언

 

 

Enjoy the little things in life. because one day you'll look back and realize they were the big things.

 

삶 가운데 작은 것들을 즐겨라, 언젠가 그것들이 정말 큰 것이었음을 알게 되리라.

 

Communicate : 윤희일기(216)

 

서서히 취미생활 영역을 넓혀가기 시작했다. 시 창작교실에 이어 오카리나 초급반에도 등록했다. 그동안 다닌 인문학, 독서회, 자연관찰과 달리 오카리나 과정에는 나이 지긋한 분들이 다수 있다?! 7학년 언니야 들도 5~6명 되는 것 같다.

 

첫 번째 수업에서 두 시간 배운 후 바로 떳다 떳다 비행기~~’를 반주에 맞춰 합주까지 하니 모두들 흥분하여 얼굴이 울긋불긋~~유치원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를 오카리나로 연주하게 된 것을 보고 흐뭇해하는 나 자신을 볼 줄이야!!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