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도시철도 부문 1위 ‘국무총리 표창’

2019-12-20 오후 3:08:01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1220() 11시 서울 코엑스에서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대중교통 서비스 및 시책평가 우수기관 포상식에서 지난해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철도 및 도시철도 부문 1위에 선정된 공적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 운영기관의 재무구조 건전화 및 자율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2년 단위로 실시되는 평가였다. 공사는 전 역사 승강장안전문 설치, 전동차 및 시설물 정비.점검의 과학화 등의 안전강화 노력에 힘입어 열차운행관련 사상자가 전무한 점, 이용시민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사는 대중교통이용 활성화와 시민 교통편의 환경을 적극 개선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9 대중교통시책 평가에서 대구시가 최우수(1) 지자체로 선정되는데 지역 대중교통의 한 축으로서 역할을 다해왔다.

 

이외에도 공사는 올해 안전기술 분야에서 2019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대통령상 전국 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2019 철도안전혁신대회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고객서비스 분야에서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1년 연속 1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7년 연속 1위 등을 차지해 명실상부 서비스 1등 공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시민들에게 최고의 안전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