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대구국제안경전시회(DIOPS) 개최

‘한국안경제조70주년’ 맞아 글로벌 안경업계 주목

2015-04-22 오후 4:21:44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제14회 대구국제안경전시회(이하 DIOPS)”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한국안경제조70주년’을 맞아 세계 안경업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DIOPS에는 해외 바이어 1,000여 명이 참여 했으며, 한국에는 처음 방문하는 프랑스 1위 체인스토어의 알랭아플루(Alain Afflelou) CEO인 프레데릭 푸, 구매담당자 스테판 뤼포씨가 참여했다.

 

 

또한 구글글래스를 창시한 세계적인 석학 브래드템플턴 교수가 초청특강을 통해 스마트/웨어러블 산업의 전망과 안경산업과의 융합 방안에 대한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그 외 이태리의 명품기업인 룩소티카(Luxottica Group), 사필로(Safilo Group), 데리고(De Rigo Group)의 R&D 관계자, 구매책임자가 올해도 방문했다.

 

 

특히, 한국 브랜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바이어 참여가 그 어느 때 보다 두드러진다. 아시아시장의 판로 개척을 위해서는 중국 시장 확보가 필수이고, 대량 물량은 반드시 중국을 거쳐야 한다. 이러한 때 중국 주요성별 협회가 단체로 참여하여 DIOPS를 방문하고, 특히 상해 대형 백화점 MD 및 실무진이 참관하여 오는 6월 있을 상해팝업스토어 오픈을 목표로 관련 업체들을 둘러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한다.

 

이번 DIOPS에서는 참관객을 위해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전시장 내 특별무대에서는 DIOPS 참가업체의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신제품런칭쇼”가 매일 개최된다. 특히 해외 15개 매체를 초청해 특별 취재로 우수한 국내 브랜드 제품을 해외에 널리 알릴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일반 참관객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 외에도 매일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제품 구매 안경사에게는 추첨을 통해 검안기기 및 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B2B 몰인 아이앤샵 구매권을 증정하며,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매일 추첨을 통해 신상 선글라스를 100개 씩 증정한다. 또한 무료검안부스 운영을 통해 현장 무료검안, 안경 피팅, 세척 및 A/S 등을 통해 일반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회로 운영된다.

대구인터넷뉴스 (dginews@empal.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